마인 크래프트 월드 에딧 | 마크 건축 유저 필수, 월드에딧 기초 익히기!! ::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강좌 1편 258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마인 크래프트 월드 에딧 – 마크 건축 유저 필수, 월드에딧 기초 익히기!! ::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강좌 1편“?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noithatgobinhduong.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noithatgobinhduong.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만두민 ManDooMiN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68,602회 및 좋아요 2,61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마인 크래프트 월드 에딧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마크 건축 유저 필수, 월드에딧 기초 익히기!! ::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강좌 1편 – 마인 크래프트 월드 에딧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월드에딧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이번에는 한 번 월드에딧의 기초 명령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월드에딧은 마인크래프트 건축 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인 존재이죠!
▽ 영상에 나온 명령어들 ▽
//wand – 나무도끼 꺼내기 (그냥 게임모드써서 꺼내도 됨)
//set [블럭] – 지점1, 지점2 사이를 [블럭]으로 채운다.
//outline [블럭] – 지점1, 지점2 사이를 [블럭]으로 천정,벽,바닥만 매꾼다.
//walls [블럭] – 지점1,지점2 사이를 [블럭]으로 벽만 세운다.
//undo – 방금 실행한 월드에딧 명령어를 취소한다.
//redo – \”//undo\” 쳐서 취소했던 명령어를 다시 실행한다.
/up [숫자] – 자신이 서 있는 위치에서 [숫자]만큼 위로 올라간다.
/asc – 자신이 있는 위치에서 최고 높이에 있는 블럭으로 올라간다.
//cyl [블럭] [반지름] [높이] – 원기둥을 생성한다.
//hcyl [블럭] [반지름] [높이] – 속이 빈 원기둥을 생성한다.
//sphere [블럭] [반지름] – 구를 생성한다.
//hsphere [블럭] [반지름] – 속이 빈 구를 생성한다.
//pyramid [블럭] [반지름] – 피라미드(사각뿔 형태)를 생성한다.
//hpyramid [블럭] [반지름] – 속이 빈 피라미드(사각뿔 형태)를 생성한다.
※ 영상에 나오지 않은 여러 꿀팁들 ※
//set [블럭1],[블럭2] – 지점1과 지점2 사이를 블럭 여러개로 채울 수 있다.
예시로 //set 46,57 이렇게 하면 TNT와 다이아블럭이 랜덤으로 매꿔짐. 원하는 블럭 2개이상 가능.
//cut (혹은 //set 0) – 지점1과 지점2 사이를 없앨 수 있다.

☆ 영상에서의 반말,말투는 컨셉이니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구독\u0026좋아요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
☆ 질문은 오직 댓글로만 받습니다! ☆
▶ 만두민 디스코드 :: 만두민 8101 (마크질문X, 소통O)
▶ 만두민 이메일 :: [email protected] (마크질문X)
▶ 만두민 블로그 :: http://mandoom1n.blog.me/
▶ 만두민 클레이 채널 가기 :: https://bit.ly/36k0xEh
#마인크래프트#월드에딧#건축

마인 크래프트 월드 에딧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 사용법 – 네이버 블로그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하면서 월드에딧 플러그인은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며칠 걸려 완성할 규모의 건축물도 1시간 안에 다 지을 수 있게 도와주죠.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4/2022

View: 2465

마인크래프트 1.18.2 / 1.19.2 월드에딧 모드 다운로드 WorldEdit

마인크래프트 1.19.2 월드에딧 모드는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건축을 즐기는 사람에게는 필수적인 여러 기능들을 추가시켜주는 모드입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jdqhzld.com

Date Published: 3/25/2021

View: 3789

WorldEdit – 나무위키:대문

관련 문서: 마인크래프트/플러그인 … 월드에딧 없이도 /fill과 /clone 명령어로 블럭 채우기, 복사 기능은 사용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1/2021

View: 2095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WorldEdit] 플러그인 설치/적용 방법

마인크래프트 [WorldEdit] 플러그인 설치 방법 및 적용 방법입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건축은 빠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blackdol.tistory.com

Date Published: 7/16/2021

View: 259

마인크래프트 1.17 월드에딧 모드 다운로드 및 사용법

채팅창에 ‘//wand’를 입력하고, 키보드의 ‘Enter’키를 눌러주세요. 물론, ‘는 빼고 입력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한 나무 도끼를 받게 될 겁니다. 이 도끼 …

+ 더 읽기

Source: errornight.com

Date Published: 11/30/2021

View: 4398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WorldEdit) 명령어 총 정리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WorldEdit) 명령어 총 정리 월드에딧은 플러그인의 한 종류입니다. 주 용도는 블록들을 한 번에 지정해서 없애거나 옮길 수 …

+ 여기를 클릭

Source: it-dinald.tistory.com

Date Published: 4/3/2021

View: 8621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Worldedit) 전체 명령어 모음 (영어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Worldedit) 전체 명령어 모음 (영어->한글 구글번역). 별다순 2021. 1. 17. 02:26. 320×100. 월드에딧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찾아본 월드 에딧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tardasun.tistory.com

Date Published: 6/24/2021

View: 146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마인 크래프트 월드 에딧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마크 건축 유저 필수, 월드에딧 기초 익히기!! ::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강좌 1편.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마크 건축 유저 필수, 월드에딧 기초 익히기!! ::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강좌 1편
마크 건축 유저 필수, 월드에딧 기초 익히기!! ::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강좌 1편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마인 크래프트 월드 에딧

  • Author: 만두민 ManDooMiN
  • Views: 조회수 268,602회
  • Likes: 좋아요 2,611개
  • Date Published: 최초 공개: 2020. 1.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0lJuT2z27Tw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 사용법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하면서 월드에딧 플러그인은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며칠 걸려 완성할 규모의 건축물도 1시간 안에 다 지을 수 있게 도와주죠. 건축을 할 때 필수적인 월드에딧 플러그인의 사용법, 명령어들입니다.

월드에딧을 쓸 줄 모르는 분들을 대상으로 작성한 글이라 모든 명령어를 다루지는 않았고 자주 쓰는 명령어들만 적어뒀습니다.

인터넷에서 버전에 맞는 월드에딧 플러그인을 검색하면 수많은 사이트들이 나오는데 아무데나 들어가서 첨부파일의 월드에딧 플러그인을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으면 이런 JAR 압축파일이 나오는데 이게 플러그인 파일입니다.

압축을 풀지 말고 그대로 plugins 폴더 안에 넣은 다음 구동기를 돌려 서버를 실행하면 플러그인이 적용됩니다.

이제 서버에 들어가서 본격적으로 월드에딧을 알아봅시다.

월드에딧 명령어를 쓸 때는 명령어 앞에 슬래시를 2개 붙여야 됩니다. (예 : //wand, //copy)

​범위지정에 필요한 나무도끼 소환

//wand

월드에딧을 쓰기 위해서는 먼저 블럭 범위를 잡아줘야 합니다. wand 명령어는 블럭 범위를 잡는데 필요한 나무도끼를 소환해주는 명령어입니다.

wand 명령어를 쓰자 나무도끼가 지급됐습니다. 참고로 wand 명령어를 쓰지 않고 나무도끼를 만들거나 투매니로 소환해도 똑같이 블럭 범위를 잡는데 쓸 수 있습니다.

나무도끼를 들고 블럭에 대고 좌클릭하면 pos1(포지션 1), 우클릭하면 pos2(포지션 2)가 지정됩니다.

저기 보이는 다이아몬드 블럭 2개를 pos1, pos2로 지정할게요.

혹시나 해서 적는데 꼭 범위 지정할때 다이아몬드 블럭을 지정해야되는건 아닙니다. 아무 블럭이나 좌클릭, 우클릭해도 돼요.

좌/우클릭으로 pos1, pos2를 지정하면 게임 상에는 나타나지 않지만 월드에딧 상에는 위 스샷의 석영 블럭처럼 pos1, pos2를 서로 마주보는 꼭짓점으로 하는 직사각형 모양의 범위가 지정됩니다. 이때 다이아몬드, 석영이 있는 부분도 범위에 포함됩니다.

​블럭 채우기

//set <아이템코드>

지정한 범위를 모두 해당 블럭으로 채우는 명령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명령어고 건물 지을때도 많이 쓰입니다. 아이템코드는 투매니모드에서 아이템 위에 커서를 올려도 나오고 인터넷에 ‘마인크래프트 아이템코드’라고 검색해도 나옵니다.

//set 35 로 범위를 양털로 채운 모습입니다.

범위를 입체적으로 잡을 수도 있습니다. 저 다이아몬드 블럭 2개를 pos1, pos2로 지정한 다음 set 명령어로 양털로 채우면

직육면체가 만들어지네요! 3차원으로 떨어져 있는 두 블럭을 pos1, pos2로 지정할 경우 지정된 범위는 이런 직육면체 모양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나무도끼 없이 포지션 지정하기

//pos1, //pos2

pos1, pos2를 지정할 때 나무도끼를 쓰지 않고 지정하는 명령어입니다.

//pos1, //pos2 명령어를 사용하면 플레이어의 하반신을 기준으로 pos1, pos2가 지정됩니다.

pos1, pos2를 지정한 후 set 명령어를 사용해 똑같이 양털로 범위를 채운 모습입니다.

범위 지정할때마다 나무도끼 꺼내기가 귀찮거나 나무도끼가 인벤을 잡아먹는게 싫을 때 사용하면 좋은 명령어입니다.

블럭 삭제하기

//cut

명령어는 범위 안의 블럭을 모두 없애는 명령어입니다.

저 다이아몬드 블럭 2개를 pos1, pos2로 지정하고 cut 명령어를 쓰면

범위 안에 있는 블럭이 사라집니다.

보통 쓸모없거나 잘못만든 건축물을 지울 때 사용합니다. 작은 지형을 깎아낼때도 씁니다.

벽 만들기

​//walls <아이템코드>

지정된 범위를 둘러싸는 벽을 만들어주는 명령어입니다.

아까처럼 pos1, pos2 범위를 잡아주고

//walls 35 로 양털로 벽을 세우니 양털 벽이 만들어졌네요.

말 그대로 벽을 만들 때 씁니다.

속이 빈 직육면체 만들기

//outline <아이템코드>

껍데기만 있고 속이 빈 직육면체를 만드는 명령어입니다.

이번에도 범위지정 후 outline 명령어를 써 봅시다.

겉보기에는 set 명령어를 썼을 때와 같아 보이지만

속이 비어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속이 꽉 찬 원기둥 만들기

//cyl <아이템코드> <반지름> <높이>

자신이 서있는 위치를 중심으로 하는 속이 꽉 찬 원기둥을 만들어주는 명령어입니다.

//cyl 35 5 1이라고 적으니 반지름이 35, 높이가 1인 양털로 된 원기둥이 만들어졌습니다. 높이를 1로 하는 경우 직접 그리기 힘든 원을 쉽게 그릴수 있어 유용한 명령어입니다.

참고로 cyl 명령어는 pos1, pos2 명령어와 마찬가지로 하반신(스크린샷에서 다이아몬드 블럭)을 기준으로 원기둥을 만듭니다.

높이에 1 대신 다른 숫자를 적으면 이렇게 원기둥도 만들 수 있습니다. 뭔가 원기둥보단 팔각형같아 보인다면 그건 반지름이 작아서(반지름이 5입니다) 원이 일그러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cyl 명령어로 원기둥을 만들면 검은 화면이 나오는데 속이 꽉 찬 원기둥이라 그 속에 끼인 것입니다. 블럭을 부수거나 관전자 모드로 탈출해야됩니다.

​속이 빈 원기둥 만들기

//hcyl <아이템코드> <반지름> <높이>

​속이 비고 테두리만 있는 원을 만드는 명령어입니다.

//hcyl 35 5 1로 테두리만 있는 원을 만들었습니다.

​높이를 1로 하면 cyl 명령어처럼 직접 그리기 힘든 원을 그릴 때 유용한 명령어죠.

hcyl도 cyl과 마찬가지로 서있는 위치에서 하반신을 중심으로 원을 만듭니다.

높이를 높여 큰 원기둥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속이 꽉 찬 구 만들기

//sphere <아이템코드> <반지름>

속이 꽉 찬 구를 만드는 명령어입니다. 원은 어떻게 감으로 만든다고 해도 구는 감으로 만들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구를 만들어야 할 때 정말 유용한 명령어죠.

//sphere 35 5 로 반지름 5짜리 양털 구를 만들었습니다.

sphere를 사용하면 플레이어의 하반신을 중심으로 하는 구를 만들기 때문에 구 안에 끼이게 됩니다. 역시 블럭을 부수거나 관전자 모드로 탈출해야 됩니다.

속이 빈 구 만들기

//hsphere <아이템코드> <반지름>

속이 빈 구를 만드는 명령어입니다.

//hsphere 35 5 로 만든 속이 빈 구입니다. 역시 겉으로 보기엔 sphere로 만든 것과 똑같습니다.

하지만 속이 비어있죠.

그리고 땅 위에 서서 하늘색 색유리로 속이 빈 구를 만들면…

??? : 화가 납니다!

​블럭 복사하기

//copy

지정한 범위 안의 블럭을 복사하는 명령어입니다.

월드에딧 명령어를 연습하는데 사용할 트럭입니다. 누군가에겐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디자인이죠;

한 번도 본 적이 없다고요? 곧 타고 다니게 될 겁니다… ㅠㅠ

이 트럭을 복사해보겠습니다. 먼저 트럭이 범위 안에 들어가게 pos1, pos2를 잡아줍시다.

copy로 복사할 때 블럭은 지정한 범위에 대한 자신이 서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복사됩니다. 제가 저 빨간 양털 위에 서 있으면 트럭은 제 기준으로 왼쪽에 있는 게 되죠. 그 자리에서 복사한 다음 붙여넣을 때 제 왼쪽에 트럭이 생기게 됩니다.

​붙여넣기

//paste

​copy로 복사한 블럭들을 붙여넣는 명령어입니다.

트럭 옆에 빨간 양털 2개가 있죠. 저 위에서 각각 paste 명령어를 써보겠습니다.

땅에 있는 양털에서 붙여넣기를 하니 트럭 한 대가 더 생겼네요!

공중에 있는 양털 위에서 paste 명령어로 차를 붙여넣으니 차가 공중에 붙여넣기됐습니다. paste를 쓸 때 서 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블럭이 붙여넣어지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붙여넣기를 하면 아이템 액자 등 몇몇 아이템들은 복사되지 않습니다.

​방금 쓴 명령어 취소하기

//undo

이전에 실행한 명령어를 취소하는 명령어입니다.

트럭을 땅에 붙여넣기하려고 했는데 잘못해서 공중에 붙여넣기를 했다고 칩시다. 그럴 때 undo 명령어로 붙여넣기를 취소해주면 됩니다.

트럭이 깔끔하게 사라졌네요.

블럭 바꾸기

//replace <현재 블럭> <바꿀 블럭>

범위 안의 현재 블럭을 다른 블럭으로 바꿔주는 명령어입니다.

저는 저 트럭의 색이 상당히 마음에 안드니 다른 색으로 바꿔야겠어요. 일단 트럭이 범위에 다 들어오게 pos1, pos2 지정을 해줍니다.

초록색 점토(195:13)를 석영 블럭(155)으로 바꾸기 위해 //replace 159:13 155 를 썼더니 트럭이 흰색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타기는 싫네요

undo 명령어로 다시 초록색으로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

블럭 회전시키기

//rotate <90/180/270>

해당 각도만큼 지정한 범위 안의 블럭들을 회전시키는 명령어입니다. ​이때 블럭은 시계방향으로 회전합니다.

블럭을 그 자리에서 바로 회전시키는게 아니라 클립보드(복사한 블럭들이 임시로 저장되는 가상의 공간)에 저장된 블럭을 복사하는 거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copy 명령어로 복사를 해 놔야 합니다.

//rotate 90 으로 90도만큼 회전시켜볼까요?

약간 떨어진 곳에서 회전한 블럭을 붙여넣어봅시다.

회전된 트럭이 붙여넣기됐습니다. 왼쪽에 있는게 원본, 오른쪽에 있는게 회전된 사본입니다.

90도만큼 회전시킨 다음 새로 복사하지 않고 //rotate 180 명령어로 180도 회전시키려고 합니다. 어떻게 될까요?

원본에서 90도만큼 회전하고 한번 더 180도 회전시킨다음 붙여넣기한다면 원본에서 90+180=270도만큼 회전한 사본이 나오게 됩니다. 이미 90도 회전된 걸 180도 회전시켰기 때문이죠.

​블럭 대칭시키기

//flip <방향 또는 방위>

​블럭을 대칭시키는 명령어입니다.

대칭 명령어를 사용하기 전에 대칭이 눈에 보여야 하니 차 색깔을 반반으로 나눠놨습니다. 대칭 명령어를 사용하려면 동, 서, 남, 북이 어느 방향인지도 알아야 해서 4방위표도 그려놨습니다.

다른 맵에서 쓸 때는 해가 뜨고 지는 방향을 보고 방위를 찾으면 됩니다. (해 뜨는쪽이 동쪽, 해 지는쪽이 서쪽)

flip도 rotate처럼 클립보드의 블럭을 대칭시키는 명령어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는 copy로 대칭시킬 블럭을 복사해줘야 합니다.

flip 명령어 뒤에 적는 방향 또는 방위에는 대칭시킬 방향(up, down, left, right, forward, backward), 대칭시킬 방위(east, west, north, south)를 적으면 됩니다. 제일 앞글자 하나만 적어도 됩니다. (u, d, l, r, f, b, e, w, n, s)

방향을 적을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 left, right, forward, backward의 경우 자신이 보고 있는 방향을 기준으로 해서 대칭이 되며, 대각선 방향을 보고 있는 경우 대칭이 되지 않습니다.

저 트럭을 //flip west 명령어로 서쪽으로 대칭했습니다. 붙여넣기를 하면 위 스샷에서는 오른쪽에 트럭이 생기게 됩니다.

paste로 붙여넣었더니 파란색끼리 마주보고 있는 좌우 대칭의 트럭이 나타났네요!

flip 명령어는 대칭인 건축물을 지을 때 한쪽만 짓고 대칭으로 완성하는 등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블럭 쌓기

//stack <갯수> <방향 또는 방위>

해당 방향으로 블럭을 쌓는 명령어입니다.

stack 명령어는 범위 지정 후 복사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stack 뒤에 적는 방향 또는 방위에는 대칭시킬 방향(up, down, left, right, forward, backward), 대칭시킬 방위(east, west, north, south)를 적으면 됩니다.

flip과 마찬가지로 애매하게 대각선 방향 보면서 left, right, forward, backward 적으면 쌓기가 안되며, 앞글자(u, d, l, r, f, b, e, w, n, s)만 따서 적어도 됩니다.

​//stack 3 u 라고 적었으니 트럭 3대를 위로 쌓아올리게 됩니다.

​//stack 3 l 명령어로 왼쪽으로 3대를 쌓을 수도 있고

​트럭을 정면으로 바라보며 //stack 3 forward 명령어를 써서 제가 볼때 앞쪽(트럭의 뒤쪽)으로 트럭 3대를 쌓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stack 명령어는 빌딩을 지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지금 맵 중간에 보이는 이상한 철 블럭들도 //stack 15 u 로 위로 15개만 쌓아올리면

​꽤 그럴듯한 건물 모양이 나오죠 ㅋㅋ

​//wand : 포지션을 지정하는 나무도끼 소환 //pos1, //pos2 : 포지션 1, 2 지정 //set <아이템코드> : 범위 안을 블럭으로 모두 채움 //cut : 범위 내의 블럭을 모두 지움 //copy : 범위 내의 블럭들을 복사함 //paste : 복사한 블럭을 붙여넣기함 //undo : 이전에 실행한 명령을 취소함 //walls <아이템코드> : 범위를 둘러싸는 벽을 만듦 //outline <아이템코드> : 범위를 둘러싸는 상자를 만듦 //cyl <아이템코드> <반지름> <높이> : 속이 꽉 찬 원기둥을 만듦 //hcyl <아이템코드> <반지름> <높이> : 속이 빈 원기둥을 만듦 //sphere <아이템코드> <반지름> : 속이 꽉 찬 구를 만듦 //hsphere <아이템코드> <반지름> : 속이 빈 구를 만듦 //rotate <90/180/270> : 복사한 블럭들을 회전시킴 //flip <방향 또는 방위> : 복사한 블럭들을 대칭시킴 //stack <갯수> <방향 또는 방위> : 범위 내의 블럭들을 쌓음

드디어 자주 쓰는 월드에딧 샤용법, 명령어까지 설명이 모두 끝났네요. 여기 나온 명령어들만 알아도 왠만한 건축물은 월드에딧으로 지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요.

마인크래프트 1.18.2 / 1.19.2 월드에딧 모드 다운로드 WorldEdit

마인크래프트 1.18.2 / 1.19.2 월드에딧 모드(Mincraft WorldEdit mod)는 가장 유명한 모드 중 하나로 건축물을 건설할 때에 도움이 되는 여러 기능들을 추가합니다. 대표적으로 나무도끼로 지정한 범위에 블럭을 채우거나 삭제시킬 수 있으며, 이미 만들어둔 건축물을 복사, 붙혀넣기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건축 시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기에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건축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마인크래프트 1.18.2 / 1.19.2 월드에딧 모드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1.16.5~1.18.2 / 1.19.2 버전용 월드에딧 모드를 설치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봅시다. 우선 모드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포지를 먼저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포지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마인크래프트 포지(링크)를 클릭해 설치 방법을 알아보세요.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모드 다운

포지를 설치하였다면 월드에딧 모드를 플레이하기 위해 게시글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이후 이동된 사이트에서 Download 버튼을 클릭해 WorldEdit 모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포지, 모드를 다운로드가 끝났다면 이제는 모드를 적용하기만 하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모드 적용을 위해서는 아래 지침을 따라주세요. (모드 적용법)

윈도우+R키 동시에 입력 후 나타나는 탐색창에 %appdata% 입력 후 엔터 minecraft 파일을 찾은 후 클릭 -> mods 파일을 다시 클릭 (mods 파일이 없다면 만들어주세요.) mods 파일 안에 다운로드 받은 모드를 붙혀넣기 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런처를 실행 후 포지 버전으로 설정한 뒤 플레이 버튼을 누릅니다.

모드를 적용한 후 싱글 플레이로 게임에 접속해 월드에딧 모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나무 도끼를 사용해 범위 지정이 가능하며 //set <아이템코드> 명령어를 입력해 블럭을 채울 수 있습니다. 월드에딧 명령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 공략)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다운로드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WorldEdit] 플러그인 설치/적용 방법

마인크래프트 [WorldEdit] 플러그인 설치 방법 및 적용 방법입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건축은 빠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건축을 하다 이런 생각들을 하곤 하죠. 더 빨리 만들 수 없을까?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이 [WorldEdit] 입니다.

이를 통해 마인크래프트에서 건축 시간을 비약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WorldEdit] 플러그인의 설치 방법과 적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월드 에딧[WorldEdit] 플러그인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서버가 필요합니다!

마인크래프트 [CraftBukkit] 서버 만들기/열기 : https://blackdol.tistory.com/3

마인크래프트 서버 만들기/열기 글을 참고하시면서 서버를 준비해주세요!

https://dev.bukkit.org/projects/worldedit/files

위 주소를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그런 후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 보일 겁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별거 없습니다. 일단 가운데 보이는 ‘ ↓ ‘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왼쪽에서 월드 에딧[WorldEdit] 플러그인들의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전들마다 빨간색 밑줄처럼 괄호 안에 무언가가 쓰여있을 겁니다.

ex ) WorldEdit 7.2.2 (1.13.2 – 1.16.5)

간단히 생각하시면 됩니다. (1.13.2 – 1.16.5) 이런 식으로 쓰인 것은

마인크래프트 버전 중 저 범위 안에서만 적용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up to MC 1.12.2) 이런 식으로 쓰인 것은 마인크래프트 버전 중 1.12.2 버전까지만 적용된다는 뜻입니다.

즉 저런 식으로 써져있다면 1.12.2 보다 상위 버전에서는 오류가 나거나 적용이 되지 않겠죠.

그럼 이제 자신이 필요한 버전의 월드 에딧[WorldEdit]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여봅시다.

( 당연히 준비한 서버의 버전을 생각하면서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

제가 다운로드한 월드 에딧[WorldEdit]

이렇게 다운로드까지 마치셨다면 준비는 끝입니다!

이제 미리 준비해놨던 서버 파일을 열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보이실 겁니다.

그중 ‘plugins’ 라는 폴더가 있을 텐데 그 폴더 안에 아까 다운로드하였던

월드 에딧[WorldEdit] 플러그인을 넣어주시면 끝입니다!

그런 후에 서버를 실행시켜주시면 정상적으로

서버에 월드 에딧[WorldEdit] 이 적용됐을 겁니다.

기본적인 명령어

//wand 나무도끼를 꺼냅니다.

//set [아이템 코드] : 설정한 포지션을 채웁니다.

//cut : 설정한 포지션 내에 있는 블록들을 제거합니다.

//undo : 실행한 월드 에딧 명령어를 실행 전으로 되돌립니다.

//copy : 설정한 포지션을 복사합니다.

//paste : 설정한 포지션을 붙여 넣습니다.

더욱 자세한 명령어와 사용법은 다음에 따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건축 플러그인인 월드 에딧[WorldEdit]

플러그인 설치 및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자세한 사용법을 다루지 않았기에 다음에 한 번 기회가 된다면

월드 에딧[WorldEdit] 강좌도 만들어보겠습니다.

이것으로 마인크래프트 월드 에딧[WorldEdit] 플러그인 설치/적용 방법 가 끝났습니다.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댓글로 물어보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부족한 점은 댓글로 피드백해주시면 보완하겠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주셨서 감사합니다!

월드에딧 설치 및 적용방법 글 적으면서 심심해 잠시 만들어본 잡다한 것

마인크래프트 1.17 월드에딧 모드 다운로드 및 사용법

마인크래프트의 모드 중에는 건축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월드에딧이라는 모드가 존재합니다. 이는 플러그인으로도 있습니다.

이 월드에딧은 여러 가지 명령어가 추가되는데, 그 명령어들은 건축과 관련된 명령어들입니다. 복사를 하거나, 채우거나, 벽을 세우는 등 건축과 관련된 작업을 자동으로 빠르게 할 수 있는 명령어가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은 이러한 마인크래프트 1.17 버전 월드에딧을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 모드는 그냥 단순하게 기본 명령어 형식으로 추가되는 것이 아니라, 월드에딧만의 명령어 형식이 새로 추가되면서 그에 따른 명령어들이 추가됩니다.

기본 명령어들은 입력할 때 처음에 ‘/’를 입력하는데, 월드에딧의 명령어는 처음에 ‘//’를 입력합니다. 굉장히 심플하죠.

이렇게 해서 여러 가지 건축 관련한 명령어들이 있는 겁니다. 모드의 내용은 그 명령어들뿐이니, 그것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기본적인 명령어입니다. 채팅창에 ‘//wand’를 입력하고, 키보드의 ‘Enter’키를 눌러주세요. 물론, ‘는 빼고 입력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한 나무 도끼를 받게 될 겁니다. 이 도끼는 월드에딧만의 특별한 도끼입니다. 좌클릭을 하면 좌표 1이 지정되고, 우클릭을 하면, 좌표 2가 지정됩니다.

클릭한 블럭의 위치로 좌표가 지정됩니다. 이렇게 해서 좌표를 지정하고, 명령어를 입력하면 그 지정한 두 좌표의 범위에 적용이 되는 겁니다.

그리고 굳이 이 나무 도끼로 좌표를 지정하지 않고, 명령어를 통해서 좌표를 지정해도 됩니다. 이 쪽이 번거로워도 장점이 많습니다.

‘//pos1’을 입력하면 좌표 1이 지정되고, ‘//pos2’를 입력하면 좌표 2가 지정이 됩니다. 좌표는 플레이어의 위치, 플레이어의 하체 쪽을 기준으로 지정됩니다.

이게 위에서 서술했던 방법보다는 번거롭지만, 위의 방법은 꼭 블럭이 있어야 하며 그 블럭으로 위치가 지정되지만, 이 방법은 그냥 플레이어가 움직이고 명령어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지정한 범위에 명령어를 실행해서 건축을 해보도록 합시다. 채팅창에 ‘//set (블럭 아이템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예시) //set cake

그러면 지정했던 두 좌표의 범위에 해당 블럭이 채워지게 됩니다. 거기에 원래 다른 블럭이 있었다면, 그 블럭은 방금 입력한 이름의 블럭으로 바뀔 겁니다.

명령어는 꼭 영어로만 입력을 해야 합니다. 입력을 할 때, 그에 따른 명령어 목록이 그 위에 나올 겁니다. 이를 통해서 일일히 채워넣어야 할 것을 명령어로 쉽게 바로바로 채워넣을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또 다른 것을 입력해서 실행시켜보도록 합시다. 채팅창에 ‘//walls (블럭 아이템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예시) //walls stone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지정한 범위에 내부가 빈 벽이 세워지게 됩니다.

이는 높이가 필요하기 때문에 ‘//pos1’, ‘pos2’ 명령어를 입력해서 좌표를 지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채팅창에 ‘//cut’이라고 입력을 해보도록 합시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지정한 영역 안의 모든 블럭들이 삭제됩니다.

하지만 이게 좌표 지정들을 잘못해서 의도치 않은 부분이 지워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를 위해서 따로 명령어가 존재합니다. 바로 뒤로 되돌리는 명령어인데, 다시 앞으로 실행시키는 명령어도 존재합니다.

명령어를 의도치 않은 방향으로 실행을 하게 되었을 때 유용한, 방금 했던 것을 되돌하는 명령어가 있습니다. 바로 되돌리기 명령어인데, 문서 프로그램의 ‘Ctrl + Z’ 단축키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채팅창에 ‘//undo’라고 입력을 하면, 방금 실행시켰던 명령어를 실행 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돌리고, 다시 자신이 원하는 쪽으로 명령어를 실행시키면 될 겁니다.

그리고 이에 반대되는 ‘//redo’ 명령어도 존재합니다. 이는 방금 ‘//undo’로 되돌렸던 것을 다시 실행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복사도 가능합니다. 일단 어떻게 복사가 되는지 직접 실천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복사를 하고픈 범위를 좌표 두 개를 찍어서 지정해주세요. 그런 다음, 채팅창에 ‘//copy’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그러면 해당 부분이 복사가 될 겁니다. 정상적으로 제대로 복사가 되었을 겁니다. 이걸 이제 붙여넣기를 해볼 겁니다.

채팅창에 ‘//paste’를 입력해보도록 합시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방금 복사했던 것이 붙여넣기될 겁니다.

하지만 붙여넣기가 되는 기준은 플레이어의 위치입니다. 해당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에 따라서 아래로 내려가기도 하고 위로 솟아나기도 할 겁니다.

그리고 ‘//rotate 90/180/270’ 명령어를 입력해서 현재 복사된 블럭들의 방향을 전환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입력한 숫자만큼 복사할 떄의 방향이 전한될 겁니다.

또, ‘//sphere (블럭 이름)’를 채팅창에 입력하면, 위의 사진처럼 해당 블럭 재질의 속이 꽉 찬 구가 생길 겁니다. 예시) //sphere stone

이는 지정한 범위와는 관계없이, 플레이어가 위치한 곳을 기준으로 생성이 됩니다. 이렇게 입력하면 그 구 안에 갇히게 될 겁니다.

그리고 ‘//hsphere (블럭 이름)’로 명령어를 입력하면, 해당 블럭으로 된 속이 꽉 차지 않은 빈 구 구조물이 생성됩니다.

또 다른 명령어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위의 사진처럼 한 구조물 등 아무 대상을 좌표를 지정해서 범위를 잡아주세요.

그리고 채팅창에 ‘//stack (개수) (방향)’을 입력해주세요. 예를 들어, 위의 사진처럼 ‘stack 3 up’라고 입력을 해도 됩니다. 방향에 대해서는 명령어 입력 도중에 채팅창 위에 사용 가능한 방향 명령어들이 표시될 겁니다.

그러면 꽤나 놀라우면서 편리한 기능이 써질 겁니다. 이 명령어의 기능은 꽤나 여러 가지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방금 입력한 명령어로 인해서 위의 사진처럼 지정한 범위의 블럭들이 지정한 개수, 방향만큼 복사될 겁니다.

이 명령어의 기능을 이용해서 그냥 마을을 복사해서 몇 개 더 만들거나, 같은 구조의 층이 반복되는 아파트, 빌딩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마을을 복사해서 똑같은 마을이 하나 더 생기게 할 수도 있겠죠.

이외에도 여러 가지 명령어들이 있는데 전부 유용한 명령어들이니, 하나하나 써보면서 알아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다운로드, 모드 적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를 클릭해서 공식 월드에딧 모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마인크래프트 1.17 월드에딧(WorldEdit)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서 우측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월드에딧 모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아래 링크의 글에 나온 방법대로 모드를 적용하면 됩니다.

마인크래프트 모드 적용 방법 글

이상 간단히 마인크래프트 1.17 버전에 맞는 월드에딧을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WorldEdit) 명령어 총 정리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WorldEdit) 명령어 총 정리

월드에딧은 플러그인의 한 종류입니다. 주 용도는 블록들을 한 번에 지정해서 없애거나 옮길 수 있으며, 복사를 해서 다른 곳으로 붙여 넣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주로 건축할 때 많이 쓰이는 플러그인으로 건축가분들에게 필수적인 플러그인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오늘은 월드에딧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WorldEdit) 명령어 총 정리

/toggleeditwnad

/toggleeditwnad : 월드에딧 기능을 활성화 및 비활성화시키는 명령어입니다.

(평균적으로 많이 쓰이는 명령어는 아닙니다.)

/wand

//wand : 월드에딧에 사용되는 나무도끼를 소환합니다.

(월드에딧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나무도끼가 필요합니다. 일반 아이템 창에서 꺼내도 상관없음!)

//pos1

//pos2

//pos1 : 자신이 서있는 곳에 범위 1을 지정합니다.

//pos2 : 자신이 서있는곳에 범위 2를 지정합니다.

//set

//walls

//replace

//set [아이템 코드] : 범위 1과 범위 2로 지정되어 있는 위치를 지정된 블록으로 채우게 됩니다.

//walls [아이템 코드] : 범위 1과 범위 2로 지정되어 있는 위치의 테두리를 지정된 블록으로 채우게 됩니다.

//replace [기존 아이템 코드] [새로운 아이템 코드] : 기존 아이템 코드를 새로운 아이템 코드의 블록으로 바꿀 수 있게 됩니다.

//undo

//redo

//cut

//undo : 바로 이전에 사용한 월드에딧을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redo : 바로 이전에 취소한 월드에딧을 다시 되돌릴수 있습니다.

//cut : 범위 1과 범위 2로 지정되어 있는 모든 블록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cyl

//hcyl

//cyl [아이템 코드] [반지름] [높이] : 자신이 서있는 곳 기준으로 반지름, 높이 값으로 속이 꽉 찬 원기둥을 생성합니다.

//hcyl [아이템 코드] [반지름] [높이] : 자신이 서있는 곳 기준으로 반지름, 높이 값으로 속이 빈 원기둥을 생성합니다.

//sphere

//hsphere

//sphere [아이템 코드] [반지름] [높이] : 자신이 서있는 곳 기준으로 반지름, 높이 값으로 속이 꽉찬 원을 생성합니다.

//hsphere [아이템 코드] [반지름] [높이] : 자신이 서있는 곳 기준으로 반지름, 높이 값으로 속이 빈 원을 생성합니다.

//pyramid

//hpyramid

//pyramid [아이템 코드] [크기] : [크기] 만큼의 [아이템 코드]로 된 속이 꽉찬 피라미드를 생성합니다.

//hpyramid [아이템 코드] [크기] : [크기] 만큼의 [아이템 코드]로 된 속이 빈 피라미드를 생성합니다.

//drain

//fillr

//drain [범위] : 범위 내 용암 및 물을 제거해줍니다.

//fillr [아이템 코드] [범위] : 지정한 범위를 지정된 아이템 코드로 채울 수 있습니다.

//copy

//paste

//rotate

//move

//stack

※방향 : E [동쪽], W [서쪽], S [남쪽], N [북쪽], U [위쪽], D [아래쪽]

//copy : 지정된 범위를 서있는 곳을 기준을 복사합니다.

//paste : “copy” 명령어로 복사한 범위를 자신이 서있는곳 기준으로 붙여 넣기 합니다.

//rotate [각도] : 복사한 범위의 각도를 조정합니다. (90도, 180도, 270도, 360도)

//move [이동거리] [방향] : 해당 범위를 [방향]으로 [이동거리] 만큼 이동합니다.

//stack [이동거리] [방향] : 해당 범위를 [방향]으로 [이동거리] 만큼 이어서 붙일 수 있습니다.

//setbiome

//snow

//removebelow

//removenear

※[플레이어]는 해당[플레이어]을 기준[중심]으로 명령어 적용

//setbiome [바이옴] [구역 내 전체 범위] : 해당 구역 내의 전체 범위를 지정된 바이옴으로 변경합니다.

//snow : 주위의 표면을 눈으로 덮으며, 표면의 물을 얼음으로 변경합니다.

//removebelow [플레이어] : 플레이어의 아래쪽 블록들을 모두 제거합니다.

//removenear [아이템 코드] [범위] [플레이어] : 플레이어 주위 [범위] 만큼의 [아이템 코드]를 가진 아이템을 모두 제거합니다.

/tool or //tool : tool

/tool tree

/tool deltree

/tool info

/tool none

※tool 명령어는 맨손인 상태에서 진행해야 명령어가 작동됩니다.

/tool 및 //tool:tool : tool 도움상이 보이게 합니다.

/tool tree : 나무를 생성합니다. 단! 나무가 자랄 수 있는 잔디나 흙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tool deltree : 나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tool info : 해당 블록의 아이템 코드와 좌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ol none : 현재 진행되고 있는 tool 명령어를 중단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Worldedit) 전체 명령어 모음 (영어->한글 구글번역)

Types(종류) Parameters(매개변수) Description(기술)

//set pattern

패턴

Set all blocks from the region to a pattern.

지역의 모든 블록을 패턴으로 설정 합니다.

//replace from-block-ID(s) to-pattern Replace a (or many, or all) block type(s) in region to a pattern.

region의 블록 유형 (또는 다수 또는 전체)을 패턴으로 바꿉니다 .

//overlay pattern

패턴

Overlay the region with a pattern. Pattern is distributed evenly on the highest vertical points of the region.

패턴으로 영역을 오버레이합니다 . 패턴 은 영역의 가장 높은 수직 지점에 고르게 분포됩니다.

//walls pattern

패턴 Build the walls around the outer edges of region. The walls’ height are equal to the maximum height of the region selection.

지역의 바깥 쪽 가장자리 주위에 벽을 만듭니다. 벽의 높이는 영역 선택의 최대 높이와 ​​같습니다.

//outline pattern

패턴 Cover every outer part of region with a pattern.

영역의 모든 외부 부분을 패턴으로 덮으십시오 .

//center pattern

패턴 Create a pattern block(s) at the exact center of the region. Varying from 1×1 to 2×1 to 2×2.

영역의 정확한 중심에 패턴 블록을 만듭니다. 1×1에서 2×1에서 2×2까지 다양합니다.

//smooth amount of repetition

반복량

Smooth out the region with an amount of repetition. Creating an even distribution of blocks from highest to lowest point.

반복하여 영역을 매끄럽게 만드십시오. 가장 높은 지점에서 가장 낮은 지점까지 블록을 균일하게 분배합니다.

//deform expression

Change the blocks’ position from the region to a specific set point.

영역에서 특정 설정 점으로 블록의 위치를 ​​변경합니다.

//regen Put the region back to its earliest seed-generated form.

이 지역을 가장 초기의 종자 생성 형태로 되돌립니다.

//hollow thickness

두께

block-ID(s)

블록 ID Change the inner block type(s) of region to air based on setting the outer layer’s thickness.

외부 레이어의 두께 설정에 따라 영역의 내부 블록 유형을 공기로 변경합니다.

//move distance amount

거리량

direction

방향 Move every blocks in the region to a direction or based on player’s facing.

지역의 모든 블록을 방향으로 또는 플레이어의 얼굴에 따라 이동합니다.

//stack repetition amount

반복량

direction

방향

Duplicate the region based on repeating amounts to a direction or based on player’s facing.

방향에 반복되는 양 또는 플레이어의 얼굴을 기반으로 영역을 복제합니다.

//naturalize Change all stone, grass_blocks, and dirt in the region to: – 1 layer of grass on top – 3 layers of dirt underneath – The rest are stones underneath

해당 지역의 모든 돌, 잔디 블록 및 흙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위에 잔디 1 겹

-밑에 3 겹의 흙

-나머지는 밑에 돌입니다.

//line pattern

패턴

size

크기

Draw a line between pos1 and pos2 based on pattern and size.

패턴 과 크기 에 따라 pos1과 pos2 사이에 선을 그 립니다.

//curve pattern

패턴 size

크기 Draw a line based on the ordered multiple set points of “//sel convex”.

” // sel convex” 의 정렬 된 여러 세트 포인트를 기반으로 선을 그 립니다.

//forest forest-type

숲 유형

density

밀도

Generate a forest type over the grass blocks within the region selection. Density is how the trees are spaced. Flora not included.

지역 선택 내에서 잔디 블록 위에 숲 유형을 생성합니다. 밀도는 나무의 간격입니다. 식물상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마인 크래프트 월드 에딧

다음은 Bing에서 마인 크래프트 월드 에딧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마크 건축 유저 필수, 월드에딧 기초 익히기!! ::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강좌 1편

  • 게임
  • 마인크래프트
  • 서버

마크 #건축 #유저 #필수, #월드에딧 #기초 #익히기!! #::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강좌 #1편


YouTube에서 마인 크래프트 월드 에딧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크 건축 유저 필수, 월드에딧 기초 익히기!! ::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강좌 1편 | 마인 크래프트 월드 에딧,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