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작 게임 방법 | 1강. 5분 만에 마작 배우기 (마작 강의, 마작 배우기, 고구마강) 127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마작 게임 방법 – 1강. 5분 만에 마작 배우기 (마작 강의, 마작 배우기, 고구마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ppa.noithatgobinhduong.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noithatgobinhduong.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고기먹는양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17,107회 및 좋아요 3,03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마작 게임 방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1강. 5분 만에 마작 배우기 (마작 강의, 마작 배우기, 고구마강) – 마작 게임 방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01:15 ~ 06:15 정말로 5분만 보고싶으신 분은 이 구간만!
프롤로그는 주말 이전에 올라갑니다
[타임트랙]00:08 오프닝
00:58 마작 1인칭 시점 + 자기 차례에 하는 일
02:13 마작의 승리조건
03:33 머리와 몸통을 만드는 조건
06:12 틀린 슌쯔 예시 1
07:24 틀린 슌쯔 예시 2
09:09 슌쯔, 커쯔 명명식
09:44 오름패, 기본대기
13:22 기본대기 요약
13:42 클로징

마작 게임 방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마작 기본 룰, 마작 하는 방법(30초면 가능)

마작은 테이블 위에 있는 ‘산'(패를 쌓아놓은 것)에서 하나씩 가져와서 하나씩 ‘강'(버림패가 모이는 곳)에 버리는 게임입니다. 즉, 산에 있는 패가 모두 …

+ 여기에 표시

Source: madohakja.tistory.com

Date Published: 5/23/2022

View: 2474

마작 – 나무위키

마작을 하는 방법. 6.1. 게임 준비6.2. 기본적인 사항6.3. 국가별 마작의 규칙6.4. 변칙 게임. 7. 기타8. 마작 비디오 게임. 8.1. 일본 리치마작8.2.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6/28/2022

View: 371

리스키 아저씨의 “마작을 배워보자!” #1 기초적인 게임 진행 방법

마작은 화투나 트럼프처럼 오래 전부터 사람들이 즐겨온 게임입니다. 옛날에는 돈내기 도박 등으로 마작에 대한 이미지가 안좋았지만, 현재는 돈내기 …

+ 더 읽기

Source: m.thisisgame.com

Date Published: 6/1/2022

View: 3592

마작게임 방법1 – 기본규칙 및 매너 – 다음블로그

마작게임 방법 – 기본규칙 및 매너 ◈ 마작게임 개요 총 104개의 만수패, 통수패, 자 패, 꽃 패를 들..

+ 더 읽기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11/12/2022

View: 9561

마작을 배우기위한 초보자 가이드

매 라운드마다 승자와 함께 게임에 16 라운드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136 개의 타일을 기반으로보다 일반적인 버전을 재생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ko.eferrit.com

Date Published: 6/15/2022

View: 305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마작 게임 방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1강. 5분 만에 마작 배우기 (마작 강의, 마작 배우기, 고구마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1강. 5분 만에 마작 배우기  (마작 강의, 마작 배우기, 고구마강)
1강. 5분 만에 마작 배우기 (마작 강의, 마작 배우기, 고구마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마작 게임 방법

  • Author: 고기먹는양
  • Views: 조회수 217,107회
  • Likes: 좋아요 3,033개
  • Date Published: 2019. 11. 2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NpKhKBVnHxc

마작 기본 룰, 마작 하는 방법(30초면 가능)

정말 읽기 귀찮은 사람들 위한 30초 팁!

마작은 머리1 몸통 3개를 만들면 이기는 게임이다.

여기서 머리란 똑같이 생긴놈 2개가 생기면 머리로 쓸 수 있다.

그리고 11개의 패로 시작하며 한개의 패를 받은 후 내쪽에서 하나를 버리면서

진행한다.

몸통은 같은 모양이지만 숫자가 연속된, 혹은 같은것이 3개가 모이면 머리가 된다.

예를들면 한자로된 패가 1 2 3 4 5 6 7 8 9가 있다면

1 2 3 혹은 2 3 4 혹은 333 혹은 888 이런식으로 연속된다면 하나의 몸통이다.

그리고 짝대기랑 동그라미도 있는대 얘네도 숫자만큼 안에 들어가있다.

그리고 여기서 문제 되는게 자패라고하는 동 서 남 북 아무것도 없는거인 백 발 중 한자로 써있는거

이렇게 있는데 얘네도 머리 혹은 몸통으로 쓸 수 있다.

그러면 단순히 숫자 맞추기로 게임이 가능한데. 나는 역을 모르지 않는가 그러니

마지막 하나가 들어오면 끝나는 상황이 도달했다면 리치를 외치자. 그러면 설령

없는 역이라도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치 퐁 등의 모든 룰이 몰라도 단순 숫자 맞추고 리치만으로 초심자도 쉽게 할 수 있을것이다.

그리고 상대방이 리치를 했고 내쪽 패가 가망이 없다면 그냥 상대방이 버린패랑 같은패를

버리자. 좀더 자세한걸 알고싶다면 밑에글을 정독하길 바란다.

출처:http://www.thisisgame.com/webzine/series/nboard/212/?series=111&n=55422

■ 마작이란 어떤 게임인가?

마작은 테이블에 4명이 앉아 각자의 패를 완성시키는 게임입니다.

각자의 앞에는 13개의 패가 있고, 트럼프로 ‘원카드’를 하듯이 한사람씩 테이블 가운데 있는 ‘산’에서 패를 하나 가져온 뒤 하나를 버리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최종적으로 자신의 앞에 있는 패로 특정 모양을 먼저 만드는 사람이 승리하죠.

포커의 경우 판이 동시에 끝나고 완성된 카드의 족보에 따라 우열을 겨루지만, 마작에서는 무조건 먼저 완성하는 사람이 이깁니다.

■ 마작 패의 종류

마작에서 사용하는 패는 아래와 같습니다.

▲ 괄호 안의 이름은 일본 마작에서 사용하는 이름입니다. 대부분 중국어 발음이죠.

위의 패가 4세트로, 총 136개의 패를 사용합니다.

※ 각 패의 이미지는 <도색대전 파이론>에서 발췌했습니다.

■ 마작의 기본적인 진행 형태

마작의 진행 형태는 아래의 순서로 이뤄집니다.

1. 자신의 차례가 되면 산에서 패 하나를 가져옵니다.(쯔모)

2. 자신의 패나 가져온 패 중에서 필요없는 패 하나를 버립니다.(기리)

3. 각자의 차례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아갑니다.

4. 최종 목표는 패 3개짜리 몸통 4개와, 패 2개짜리 머리 하나를 완성하는 것입니다.(화료)

이런 식으로 4개의 몸통, 1개의 머리를 먼저 완성하면 승리합니다.

※ 위 샘플처럼 꼭 슌쯔 2개 코쯔 2개가 아니어도 됩니다. 그냥 몸통 4개 머리 하나면 됩니다.

■ 마작의 게임 횟수

마작은 한 판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야구의 1회초~9회말처럼 라운드가 정해져 있습니다. 크게 동장/남장/서장/북장으로 나뉘고, 그 안쪽에서 1국/2국/3국/4국으로 다시 나뉘죠.

중국 마작의 경우 4국씩 동남서북으로 총 16게임을 하지만, 일본 마작에서는 동장과 남장만 하는 ‘반장전’을 주로 합니다. 더 짧은 시합으로는 동장만 하는 ‘동풍전’도 있죠.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반장전의 경우 총 8국이 됩니다.

동장 남장 동1국 동2국 동3국 동4국 남1국 남2국 남3국 오라스

또한, 진행 상황에 따라선 국의 안쪽에서 ‘연장전’이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선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 플레이 순서 정하기

마작에서 4명의 플레이 순서는 각자의 방향인 ‘동남서북’ 순으로 돌아갑니다.(동서남북이 아니라 동남서북입니다.) 그리고 동쪽이 된 플레이어(동가)는 ‘오야’가 돼서 첫 턴을 시작하며, 그 판에 얻는 점수가 높아집니다.

각자가 테이블에 앉는 순서와 오야(동가)를 정하는 방법은 약간 복잡합니다만, 온라인 마작에서는 이 과정이 0.1초만에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컴퓨터로 마작을 즐기실 분은 아래의 빨간 박스의 내용은 굳이 읽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 오야를 정하는 방법 1. 앉는 순서 정하기

– 4명이 동남서북 방향패 중 하나를 뒤집어 각자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 테이블에 앉는 순서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동-남-서-북 입니다. 2. 오야 정하기

– 동가가 주사위 2개를 굴립니다.

– 주사위 눈 만큼 동가에서부터 세어나갑니다.

– 만약 주사위가 7이 나왔다면 동-남-서-북-동-남-서 이므로, 서가가 오야가 됩니다.

– 오야가 된 사람이 이제 진짜 동가가 됩니다. 나머지 인원은 시계 반대방향으로 남-서-북가가 됩니다.

오야가 정해졌다면, 이제 게임은 오야(동가)부터 시계 반대방향으로(동-남-서-북 순서) 진행됩니다.

■ ‘오야’와 ‘연장전’

바로 위에서 오야를 정했습니다. 그런데 오야라는게 대체 뭐길래 명칭까지 줘가며 어렵게 뽑는걸까요?

오야는 단순히 1번 플레이어가 아닌, 그 판의 ‘부모’입니다. 이기면 점수를 더 많이 받고, 반대로 지면 점수를 더 많이 냅니다.

쉽게 말해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인데, 이 오야는 1국이 지날 때마다 동남서북의 방향과 함께 시계 반대방향으로 넘어갑니다. 만약 동1국에 자신이 동가(오야)였다면 동2국에는 오른쪽 사람이 동가, 동3국에는 반대편 사람이 동가가 되는 식이죠.

▲ 이렇게 4국까지 가면서 한 명씩 오야가 됩니다.

예외적으로, 오야가 승리했을 경우는 다음 국으로 넘어가지 않고 연장이 됩니다. 이 때는 국이 그대로기 때문에 오야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렇게 연장되는 판을 ‘동1국 1본장’, ‘동1국 2본장’ 등으로 부르죠.

또한, 연장이 되면 300점씩 연장 점수가 누적됩니다. 연장 점수는 완성됐을 때의 점수에 더해지는 일종의 보너스 점수죠. 2연장이 되면 600점, 3연장은 900점… 이런 식으로 올라갑니다. 예를 들어 5연장인 상황에 8,000점으로 났을 경우는 8,000 + 1,500점으로 토탈 점수가 9,500점이 되는 셈이죠.

연장 점수는 다음 국으로 넘어갈 때 0으로 초기화 됩니다.

▲ 오야가 이기는 동안은 연장이 됩니다. 다른 사람이 이기면 다음 국으로 넘어갑니다.

오야의 장점 – 오야가 화료했을 경우 1.5배의 점수를 얻습니다. – 오야가 화료했을 경우 다음 국으로 넘어가지 않고 연장이 됩니다. – 아무도 화료하지 못하고 유국됐을 때, 오야가 텐파이 상태면 연장이 됩니다. – 유국됐을 때 아무도 텐파이 하지 못했을 경우에도 연장이 됩니다. 단, 오야는 넘어갑니다. 오야의 단점 – 상대가 쯔모로 완성했을 경우 남들보다 2배의 점수를 냅니다. ※ 상대의 점수가 8천점일 경우 다른 두 사람은 2천점씩, 오야는 4천점을 냅니다.

■ 잠깐, 유국은 뭐고 텐파이는 뭐고 화료는 또 뭐야?

갑자기 뭔가 어려워 보이는 용어가 등장해서 많이 놀라셨죠? 저도 격투게임 처음 배울때 “거기서 대공기 커맨드(→↘↓↘→+C) 넣으면 필살기 나간다”는 말 듣고 그게 뭔소린가~ 했습니다. 어쨌든간에.

1. 유국

마작은 테이블 위에 있는 ‘산'(패를 쌓아놓은 것)에서 하나씩 가져와서 하나씩 ‘강'(버림패가 모이는 곳)에 버리는 게임입니다. 즉, 산에 있는 패가 모두 떨어지면 게임이 끝납니다.

이 시점까지 아무도 패를 완성하지 못했다면 그 판은 유국이 됩니다.

2. 텐파이

‘텐파이’는 패가 완성되기 직전 상태를 뜻합니다. 앞으로 패 하나만 들어오면 완성되는 상태죠.

아래의 패를 한 번 볼까요?

위의 패는 2/3/4만의 슌쯔 하나, 4/5/6삭의 슌쯔 하나, 중의 코쯔 하나, 5통의 또이 하나가 완성돼 있군요. 아직 완성되지 않은 건 7만과 8만이네요. 여기선 6만이나 9만이 들어오는 순간 완성되겠죠? 이렇게 하나만 들어오면 완성되는 상태가 ‘텐파이’입니다.

텐파이 그 자체만으로는 아직 미완성인 상태입니다만, 4명 중 아무도 패를 완성시키지 못하고 유국됐을 때에는 이 텐파이가 의미를 가집니다. 유국됐을 때 패를 공개해서 텐파이 상태가 아닌 사람은 텐파이 상태인 사람에게 점수를 줘야 하거든요.

유국 시 오가는 점수는 총 3,000점입니다.

▲ 유국 시 텐파이하지 못한 사람(노텐)은 텐파이한 사람에게 점수를 빼앗깁니다.

전원 텐파이거나 전원 노텐인 경우는 점수 이동이 없습니다.

3. 화료

패가 완성되는 것을 ‘화료’한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끝내는거죠.

화료에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쯔모 자기 차례에 뽑은 패로 완성되는 경우, 점수를 3명에게서 나눠 받습니다. 론 누군가가 버린 패를 가져와 완성되는경우, 점수를 그 사람한테서 몰아 받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12,000점으로 화료했다고 생각해 봅시다.

내 차례에 뽑아온 패로 완성됐다면 ‘쯔모’를 외치고, 3사람한테서 3천점/3천점/6천점(오야)을 받습니다.

만약 남의 차례에 버린 패가 자신의 완성패일 경우엔 ‘론’을 외치고, 그 사람한테서 12,000점을 받습니다. 쉽게 말해서 내 패를 완성시켜준 사람에게 독박 씌우는 거죠.

즐건 삶의 이야기

마작게임 방법 – 기본규칙 및 매너

◈ 마작게임 개요

총 104개의 만수패, 통수패, 자 패, 꽃 패를 들고 하는 게임! 마작!!

◈ 마작게임 방법

☞ 마작은 패를 맞추는 게임으로 총 104개의 패(중앙패)를 중앙에 4방향으로

쌓는다.

☞ 게임참가자는 각자 선(오야)의 앞자리에서 부터 4개 4개 4개 1개씩의 패를

가져와 총 13개의 패를 가지고 시작한다.

☞ 선(오야)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진행하며 자기자리의 위치에 해당하는

동, 남, 서, 북(빼)의 자기(자리)바람을 가진다.

● 중앙패에서 하나의 패를 가져온다. (쓰무)

● 필요없는 하나의 패를 버린다. (타패)

●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 위의 과정이 반복되며 타패 과정에서 다른 사람이 타패하는 패와 같은 패가

2개(뽕), 혹은 3개(뽕, 깡)가 있어 뽕, 깡 등을 하거나 쏘아(다른 사람이

버린 패로 나는 것)를 할 수 있다.

☞ 자신의 패 13개와 중앙패(쓰무) 혹은 남이 버린 패를 가져와 점수를 내면

게임은 끝난다.

◈ 마작게임 규칙

☞ 마작은 무판, 양판, 삼판 마작으로 나누어서 진행된다.

삼판 마작은 쉽게 말하면 0점, 2점, 3점 마작과 같은 말이다.

● 패를 완성했을 때 점수 즉 판수를 계산하는데 판수가 없어도 쏘아나 올라를

할 수 있는 규칙이 “무판 마작”이다.

● 2판(2점)이상의 족보를 가져야 날수 있는 규칙은“양판, 3판(3점)이상을

올려야 날 수 있는 규칙은 “삼판 마작”이라 한다.

● 마작은 “기본판”과 “부가판”으로 점수를 가진다.

쏘아나 올라를 할 수 있는 기본점수와 점수가 났을 때 서비스로 받을 수

있는 부가점수를 가진다는 것이다.

☞ 진팅 : 유저의 올림패 가운데 한 종류 이상을 자신의 버림 패에 있는 경우에

쓰무(올라)만 되고 쏘아는 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버린 패에 2만이 있는

경우 다른 게임자가 2만을 버려도 쏘아는 되지 않고 올라(쓰무)만 할 수

있다.

또한, 엎을 경우에는 2,5,8만패를 가져오면 나는 경우 2,5,8만중 하나를

버리면서 엎으면 다른 게임자가 2,5,8만을 버려도 쏘아 먹을 수가 없다.

☞ 골라쏘기 금지 : A가 버린 패를 스킵하고 B가 버린 패를 쏘는 경우는

금지한다. 이경우 자신의 턴이 다시 오던가 스킵 이후 유저들의 뽕,

깡이 있으면 쏘기가 가능하다.

◈ 마작패의 종류

☞ 마작패는 숫자로 이루어진 수패와 문자로 이루어진 문자패 그리고 꽃패로

이루어져 있다. 수패는 만수패 9개와 통수패 9개로 구성되며, 자패는

동, 남, 서, 북, 중, 발, 백 7개패, 꽃은 춘, 하, 추, 동 4개패이다.

여기서 만수패와 통수패, 자패는 4쌍씩 있으므로 전체는

(9+9+7)×4+4=104개 이다.

◈ 마작게임 승리 조건

☞ 마작은 13개의 패와 또 하나의 패(중앙패, 혹은 남이 버린패)로서 조합하여

총 14개의 패로 3개 3개 3개 3개 2개(헤드)의 묶음을 만들면 된다.

여기서 3개라는 것은 스트레이트(씨리즈)나 트리플(앙꼬)로 구성하면 된다.

☞ 위의 예에서 보듯이 3개씩 묶을 수 있는 것은 3개의 같은 패나 3개의

연속된 패로만 묶을 수 있다.

○ 이때 남이 버린패로 묶음을 만들 때 이것을 “뽕”이라 한다.

○ 깡은 뽕과 비슷한데 뽕이 3개로 묶은 거라면“깡”은 4개로 묶은 것이다.

○ 족보(점수) 계산시에는 3개짜리인 뽕과 같다.

○ 2-2-2-2-2-2-2와 같이 머리 7개로만 만들 수도 있다(칠대작, 치또이)

☞ 예에서 보듯 2개씩 묶기 때문에 뽕, 깡을 해서는 나올 수가 없는 조합이다.

위에서 설명한 3-3-3-3-2 나 2-2-2-2-2-2-2의 패 조합이 이루어

지면 패가 완성되었다고 하며 “쏘아”나 “올라”를 통해 마지막 패를

완성한다.

◈ 마작게임 기본 용어

● 쓰무 : 자기 턴에 중앙패에서 하나의 패를 가져오는 행위

● 타패 : 패를 버림. 자기 패의 앞에 쓸모없는 패를 하나씩 버리는 행위

● 뽕 : 남이 버린패로 트리플을 만드는 것

● 깡 : 남이 버린패나 자신이 쓰무하여 4개의 패를 묶는 것. 뽕과 같으나

중앙패의 맨뒤에서 하나의 패를 한번 더 쓰무해 올 수 있다.

● 쏘아 : 남이 버린패로 패를 완성함

● 올라 : 쓰무한 패로 패를 완성함

● 엎어 : 13개의 패를 엎고(더이상 바꾸지지 않겠다는 의미) 중앙패를

쓰무하거나 남의 타패를 가져와서 패를 완성함. 부가점수 1점

● 불러 : 엎어를 진행하고 어떤 패를 가져오면 패를 완성한다고 다른 유저에게

알림(컴퓨터게임에서만 가능). 부가 점수 2점. 상대방이 불러를 하면 옆에

패가 몇 개 보일 것이다. 역시 엎어놓은 13개의 패를 건드리지 않고

중앙패를 쓰무하거나 남의 타패를 가져와서 패를 완성함

● 나가리 : 승부가 나지 않는 경우를 나가리라 하는데, 나가리 점수 5점씩

누적이 되며 다음판 승리자의 점수에 합산된다(통상 1개를 더태움,

통상 최대 3깡까지만 적용함)

◈ 마작게임 기본 족보

☞ 1판 족보

● 멘젠 : 뽕, 깡을 하지 않고 오를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 쓰무 : 패를 완성할 때 중앙패를 가져와서 나는 올라와 남이 버린패를

가져와서 나는 쏘아가 있다. 이때 중앙패를 가져오는 행위를 쓰무라고

하는데 올라로 나면 쓰무점수가 추가 된다. 멘젠인 상태에서만 쓰무가

인정된다.

● 핑허 : 핑허는 연속된 2개 이상의 수의 앞뒤로 패를 붙여서 완성할 수

있는 경우를 말한다.

– 1, 2패를 가지고 있고 3을 가져와 패를 완성할 때는 3말고는 다른

패를 붙일 수가 없다(양면받이 방이 아니므로 실제는 핑허 미인정)

– 5, 6패를 가지고 있고 4나 7을 가져와 패를 완성하면 2개의 패를

가져올 수 있고 그 중 하나의 패를 가져와 패를 완성하면 핑허다.

– 3, 4, 5, 6, 7의 경우는 2, 5, 8의 3개의 패를 붙일 수 있으므로

핑허가 된다.

– 멘젠상태에서만 경우에만 핑허를 인정한다(뽕, 깡시는 핑허 미인정).

● 당요 : 만수패나 통수패의 1과 9패, 그리고 문자패 없이 패를 완성한다.

● 자기 바람패 : 자기(자리) 바람(동, 남, 서, 북(빼)에 해당하는 바람패를

자리플로 완성하였을 때(뽕이나 깡에 관계없이)

● 판 바람패 : 판 바람(동, 남, 서, 북(빼)에 해당하는 바람 패를 트리플로

완성하였을 때(뽕이나 깡에 관계없이)

● 귀족패 : 중발백은 귀족패 혹은 삼원패라하며 바람과 상관없이 트리플로

완성하면 1점이 된다(뽕이나 깡에 관계없이)

☞ 2판 족보

● 혼일색 : 만수패와 통수패중 한가지와 자패로만 구성된 패의 조합

● 돌돌이 : 트리플 4개와 머리로 구성된 패조합(뽕이나 깡에 관계없이)

● 통관 : 만수패나 통수패로 1부터 9까지 스트레이트 구성을 한 경우

● 칠대작 (치또이) : 일곱개의 머리로만 구성된 패(2-2-2-2-2-2-2)

● 삼앙꼬 (삼앙) : 뽕을 하지 않은 트리플이 세개. 앙꼬는 뽕을 하지 않은

상태로 트리플(앙꼬)을 3개 완성하였을 때.

☞ 5판 족보

● 소삼원 (소삼앙) : 삼원패(중, 발, 백)이 각각 3개 3개 2개로 트리플 2개와

머리 하나를 이루어 완성하였을 때.

● 소사시 : 동남서북의 바람패 중에서 3개로는 트리플을 구성하고 나머지

하나가 머리가 된 경우이다.

● 청일색 (청일) : 만수패나 통수패 한가지로만 구성하여 완성된 패

☞ 8판 족보

● 사앙꼬 (쓰앙) : 뽕을 하지않은 상태로 트리플이 4개인 경우.

이 경우 멘젠이나 돌돌이는 계산하지 않는다.

● 대삼원 (대삼앙) : 삼원패(중, 발, 백)이 각각 트리플을 이룬 경우

● 대사시 : 동, 남, 서, 북(빼) 바람패로 4개의 트리플을 구성한다.

● 혼노두 : 만수패와 통수패의 1, 9패와 자패만으로 구성된 패.

당요와 반대라고 생각하면 된다.

☞ 16판 족보

● 자일색 : 자패로만 구성된 패

☞ ∞(24) 판 족보

● 구련보등 (구련포동) : 만수패와 통수패중 한가지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터 9까지의 수패중 아무패가 와도 패가 완성될 때 이것을

구련보등(구련포동)이라 한다. (팅이 가면 바로 제끼고 다른

사람들은 무조건 타패해야 한다)

※ 포커에서의 로얄 스트레이트 프러쉬나 골프의 알바트로스와 같이 매우

어려운 것으로 한평생에 한번 할까말까 하며, 통상 그날 참가한 모든

사람들의 주머니를 모두 털어서 모아주고 그날 게임은 종료한다.

◈ 마작게임 부가판

☞ 기본판 부가

● 기본점수 : 뽕, 깡을 하지 않은 멘젠인 상태에서 쓰무하여 올랐을 경우

기본적으로 1개(기본배팅 단위)를 추가로 부가한다.

☞ 1판 부가

● 꽃 : 가진 꽃의 개수만큼 1판씩 부가한다.

(톱마작시는 자신의 자리바람, 판바람 해당꽃만 1판 부가)

● 겐쇼 : 쏘아나 올라를 하는 마지막 패를 가진만큼 점수로 가진다.

3통패를 쏘아 3트리플을 만들면 겐쇼 3점!

(톱마작시는 앞판에 오른패가 겐쇼가 되며 1개마다 한판씩 부가된다)

● 엎어 : 13개의 패를 엎고(바꾸지 않겠다는 의미) 중앙패를 쓰무하거나

남의 버린패를 가져와서 패를 완성함. 부가 점수 1점

● 불러 : 엎어를 진행하고 어떤 패를 가져오면 패를 완성한다고 다른 게임자

에게 알림. 부가 점수 2점. 상대방이 불러를 하면 옆에 패가

몇 개 보일 것이며 엎어놓은 13개의 패를 건드리지 않고 중앙패를

쓰무하거나 남의 타패를 가져와서 패를 완성함(인터넷만 가능)

● 깡올라 : 깡을 하면 중앙패 맨뒤에서 추가로 쓰무를 하는데 이때 가져 온

패로 올라를 해서 패를 완성함.

● 깡쏘아 : 남이 펑을 한후 거기에 다시 깡을 할 때 이패를 쏠수가 있다.

남이 깡을 한패를 쏘므로 겐쇼 4점이 추가 된다.

● 하이떼이 올라 : 마지막 중앙패를 쓰무해서 점수를 낼 경우 부가된다.

● 하이떼이 쏘아 : 마지막 패를 상대방이 버릴 � 그 버린 패를 쏠 경우

☞ 5판 부가

● 부지부엎어 : 첫번째 자기 턴에서 하나를 버리고 엎어를 부른 경우

● 화만관 : 꽃이 4개인데 이 꽃을 전부 모은 경우

☞ 8판 부가

● 하이떼이 1통: 하이떼이로 쓰무하여 1통으로 올랐을 경우

● 깡 5통 : 깡을 한후에 쓰무하여 5통으로 올랐을 경우

☞ 16판 부가

● 천화지만관 : 오야가 처음 가져 온 13개와 첫 쓰무패로 패가 완성되었을 때

● 인화지만관 : 오야가 아닌 유저가 첫 쓰무패로 패가 완성되었을 때

● 지화지만관 : 오야가 처음 차례에서 하나를 버린상태에서 남이 버린패를

쏘아서 패를 완성했을 때(못쏘면 부지부 엎어 선언)

◈ 마작게임 진행방법

◇ 마작의 방법 : 마작은 톱마작과 훌라마작이 있으며 톱마작은 모든 판바람이

종료되어야 한판이 끝나며, 훌라마작은 고스톱처럼 한판

한판으로 끝나는 방법으로 단판으로 승부한다.

◇ 자리정하기 : 모든 참가자가 주사위를 굴러 가장 높은 자가 동자리가 되고

다음 순위대로 남,서,북 자리에 앉는다.

◇ 게임 참여 : 3인인 경우에는 남판과 남자리를 생략하고 게임을 진행하며

다수일 경우 순번을 정하여 하나의 자리바람이 지난 후에

남자리에 교대로 참가한다.

◇ 오야정하기 : 게임 참여자 모두가 주사위를 다시 굴러 가장 많이 구른자가

오야가 되고 동자리가 되며, 첫판은 동 판바람이 된다.

◇ 게임준비 : 3인이 게임을 할 경우에는 1인당(2개) 17개씩을 쌓은 후

남은 1개는 오야가 더 쌓으며, 4인인 경우 13개씩 쌓는다.

◇ 기본패 가져오기 : 모든 게임 참가자는 2쌍씩(4개) 3번을 가져와 쌓고 오야는

먼저 버릴 것을 고려하여 1쌍 , 고야들은 1개씩 더 가져와

13개로 게임을 시작한다.

◇ 꽃대신 가져오기 : 13개의 패중에 꽃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앞에다가 내린 후

맨 마지막에서 하나를 더 가져온다.

◇ 게임진행 : 반시계방향으로 하나씩 쓰무하면서 게임이 진행되며, 뽕이나

깡시는 맨 마지막에서 쓰무하고, 그 다음사람부터 다시 시작한다.

◇ 계산방법 : 쓰무하였을시에는 참가자 모두에게 받고 쏘았을시는 쏘인자에

게만 2배를 계산하여 받는다.

◈ 마작게임 매너

◇ 마작은 그 어떤 게임보다 매너를 중시하며 신사적인 게임으로서 고도의

도덕성, 신뢰성, 상호 존중 및 배려를 바탕으로 게임을 진행한다.

◇ 마작게임시 지켜야 할 매너는 대략 다음과 같다.

– 기본패 쌓을 때와 패를 섞을시 남의 앞에 있는 패 당겨모으기 조심

– 기본패 쌓을 때 무너지지 않게, 무너졌을 때 양해구하기

– 기본패 쌓을 때 남의 패가 무너지거나 느릴 때 도와주기

– 기본패 쌓을 때 남의 패 무너뜨리면 양해구하기

– 기본패 쌓을 때나 게임시 다른 사람과 진행속도 유지하기

– 쓰무시 매너 : 먼저 버리고 꼽기, 자기순서 오기전에 미리 진행금지

상대방 진행 독촉금지, 남의 패 보거나 뒤집으면 양해

구하기, 뽕이나 깡의 판단이 필요시는 웨이트 선언

– 버릴 때 버린 순서대로 정리하여 상대방이 볼 수 있게 배려하기

– 따패나 쑈패시는 말없이 그대로 진행, 발각시는 벌금 태우기

– 일단 엎어 선언시는 노엎어 번복불가

– 올랐을 때는 검패기회 부여

– 올랐을 때 때리지 말고 점잖게 올라 선언

– 쓰무하여 올랐을시 맞추면서 기본패에 꼽게되면 못먹음

– 일단 버리고 나면 다시 못가져 옴, 올라도 못 오름(고무줄 마작 금지)

– 뽕이나 깡을 칠때의 적절한 타이밍, 상대방 고려하기

– 쏘아 먹을시 상대방에게 양해구하기

– 화만관 견제될 시는 양해구하기

– 엎어선언시는 마지막까지 버리기(엎지 않았을때 마지막 3쌍까지 양해)

– 톱마작시는 빼판/빼자리 바람시에는 최소판수 이상으로 먹기

– 노찡찡, 노가리, 노겐세이 준수(골프 : 노멀리간, 노터치, 노오케이 추가)

– 게임종료시 즐거움과 감사(돌려주기) 표시, 모두 같이 마작 정리하기

◈ 인터넷 마작게임 싸이트

☞ http://game1.netmarble.net 「넷마블」 게임싸이트 『마작』

TOP마작시 점수계산법

* 맨처음 시작시 20,000을 가지고 시작하며,

이를 “한사라”라고 함

판 수 고 야 오 야 2 판 400 800 3 판 800 1,400 4 판 1,000 2,000 5 판 1,400 3,000 6 판 2,000 4,000 7 판 3,000 6,000 8 판 4,000 8,000 9 판 6,000 12,000 10 판 8,000 16,000 11 판 12,000 24,000 12 판 16,000 32,000 13 판 24,000 48,000 14 판 32,000 64,000 15 판 48,000 96,000 16 판 64,000 128,000

* 오야, 고야에 따라 해당점수에 맞는

마니를 주고 받는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마작 게임 방법

다음은 Bing에서 마작 게임 방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1강. 5분 만에 마작 배우기 (마작 강의, 마작 배우기, 고구마강)

  • 마작
  • 마작강의
  • 마작배우기
  • 마작 강의
  • 마작 배우기
  • 사키
  • 아카기
  • 리치마작
  • 용과같이

1강. #5분 #만에 #마작 #배우기 # #(마작 #강의, #마작 #배우기, #고구마강)


YouTube에서 마작 게임 방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강. 5분 만에 마작 배우기 (마작 강의, 마작 배우기, 고구마강) | 마작 게임 방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